자운영의 일상/자운영의 앨범

해를 품은 구와우

올레리나J 2016. 8. 3. 11:28

개나리, 진달래가 소리없이 피었다지고

여의도 벚꽃이 피었다 졌

어디선가 노랑 유채꽃이 피었다지고

백만송이 장미꽃이 피었다지더니

 

해발 900m '고원'(高原)

태백 구와우에 해바라기가 피었다.

천의봉에서 이곳을 바라보면

소 아홉 마리가 배불리 먹고

 평화롭게 누워 있는 모습이라고 해서

이름 붙여진 '구와우(九臥牛)'

 

석양 무렵의 구와우 해바라기는

해 반대 방향으로

일제히 고개를 떨구고 있었다.

떠나는 해가 야속해서인지

기다림과 그리움에 지쳐서인지......

 

한들거리는 코스모스와도

너무 잘 어울리는 해바라기

멀리 매봉산 풍력발전기가

희미한 뒷배경이 되어주었다. 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검룡소는 한강의 발원지이다.

 둘레 20미터의 깊이를 알 수 없는

석회암반을 뚫고 올라 오는 지하수가

 곧바로 20m의 폭포를 이루고 쏟아진다.

 오랜 세월동안 흐른 물줄기 때문에,

깊이 1∼1.5m, 넓이 1∼2m의 암반이

구불구불하게 푹 파여서

그리로 흐르는 물이

 흡사 용이 용트림을 하는 것 같은 형상으로

 검룡이 살고 있다 하여 검룡소이며,

주위의 암반에는 물 이끼가 푸르게 자라고 있어

신비한 모습을 간직하고 있다.

 

숲이 드리워져 있어

계곡을 따라 걷는 길도

시원하고 힘들지 않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자운영의 일상 > 자운영의 앨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16년 10월의 어느 멋진 가을날   (0) 2016.10.24
하늘 가까이 추전역 그리고 제천  (0) 2016.08.07
산소도시 태백  (0) 2016.08.01
그리고 태백   (0) 2016.08.01
강원도 영월...  (0) 2016.08.01